재단소식

언론보도
화성산업, 화성자원봉사단 보훈문화 확산 사업에 2천만원 기탁 2023-06-25
국가유공자 등 주거환경개선에 1천500만원 사용
6·25참전유공자에 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지원


화성산업<주>(회장 이종원)이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보훈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월 대구 지방 보훈청과 함께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계기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화성산업은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에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우선 화성산업이 기탁한 기탁금 1천500만원은 국가유공자 등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세대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에는 군위군 소보면 소재의 6·25 참전 국가 유공자 세대와 무공수훈 배우자 세대가 선정됐다. 각 세대에 현장 조사를 실시한 후 거주환경 상태와 개선 요구사항 등을 파악해 세대별 맞춤형 집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화성산업 임직원들로 구성된 화성자원봉사단은 초고령층, 상이자 등으로 폭염에 취약한 6·25참전유공자 재가대상자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500만원 상당)을 총 100세대에 지원했다.
아울러 화성자원봉사단은 지난 24일 대구 범어동 소재의 6·25 참전 국가유공자 세대를 방문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은 보수가 필요한 공간의 누수 보완 및 도배·장판, 샤시, 형광등 교체 등을 진행했다. 화성자원봉사단 관계자는 "호국 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유공자 분들의 주택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면서 "대구는 6·25 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피와 땀으로 지켜낸 호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만큼 지역 대표 기업으로써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영남일보(https://www.yeongnam.com/web/)


화성장학문화재단 (https://scf.hwas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