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언론보도
HS화성,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봉사 2025-06-28


HS화성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8일 대구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HS화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화성자원봉사단’이 직접 참여해 노후 창호와 벽지 교체, 타일 수리, 주택 내 안전 점검 등 실질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해당 가정은 월남전 참전 국가유공자로,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로서 어려운 생활 여건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국가에 대한 자긍심을 지켜온 사례다. HS화성은 이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환경 개선을 통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섰다.

이와 함께 화성장학문화재단은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활동을 병행했다. 선풍기 등 냉방 용품을 국가유공자 및 유족 가정에 전달했으며 물품은 남산기독사회복지관을 통해 세대별로 직접 지원됐다.

화성장학문화재단은 매년 호국보훈의 달에 맞춰 건강식품과 식료품을 후원해왔으며, 이번 지원도 단순한 물품 기부를 넘어 꾸준한 신뢰와 진정성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정필재 화성자원봉사단 단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존경과 보답의 문화를 이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